아주대학교

검색 열기
통합검색
모바일 메뉴 열기
 
 
 

동정

NEW [2022 이후] 아주대-한국도로공사 교류·협력 컨퍼런스 참석

  • 2022 이후
  • 2024-06-04
  • 143


최기주 총장은 지난 5월 25일 우리 학교와 한국도로공사가 함께한 '아주대학교-한국도로공사 교류협력 컨퍼런스'에 참석했다.  아주대 캠퍼스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도로 및 교통 분야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모여 교류하고 협력하는 장이 됐다.  


이번 행사는 아주대와 한국도로공사 재직 동문 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으며, 한국도로공사에 재직 중인 우리 학교 동문들과 최기주 총장,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진 등 4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. 참석자들은 도로교통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고 미래 협력 사업을 모색했다.


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“이번 컨퍼런스는 우리 대학과 한국도로공사 동문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”이라며 ”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여러분이 도로교통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"라고 말했다.


행사는 토요일인 이날 오후 4시부터 율곡관 혁신공유라운지에서 열렸다. 참석자 간 소개에 이어, 세 가지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. 


첫 번째 세션에서는 아주대 윤일수 교수(교통시스템)가 '미래 모빌리티의 변화 전망과 대응 전략'을 주제로 발표했고, 두 번째 세션에서는 조현배 한국도로공사 인재개발원 차장이 '화물차 군집주행 운전자 수용성 평가'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.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석근 한국도로공사 스마트도로연구단 차장이 나서 '도로공사 트렌드: 자율주행 관련 기술 동향'을 주제로 발표, 자율주행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했다.


이어 참석 동문들은 캠퍼스 투어에 참여해 혜강관과 일신관을 비롯한 신축 건물과 새롭게 단장한 중앙도서관 열람실, 노천극장(The ART)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. 이후 원천정보관 정원에서 만찬이 진행되어, 함께 재학 시절의 추억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.


캠퍼스 투어

원천정보관 정원에서 진행된 참석자 만찬